본문 바로가기

간편 레시피

기름기 쫙 빠져 담백한 오븐구이치킨

반응형

월드컵 간식 2탄 ㅋㅋ
우리나라 경기가 있는 날이면 치킨 배달이 정말 하늘에 별따기죠? ㅋ
열심히 응원하려면 기력이 딸려서 간식 좀 먹어줘야 하는데 말이죠~
전화통 붙들고 어렵게 치킨 배달 하지 말고 직접 만들어 먹자구요^^~
비용도 절감되고 안심 먹거리에 마음도 놓이고 일거양득~!



** 재료 **

기본 재료: 닭 1마리 (저는 볶음용으로 잘라진것 준비 했습니다)
밑간 재료: 우유, 소금 1/2t, 후추 약간, 맛술 1T, 다진마늘 1T
양념 재료:  간장 1T, 굴소스 2T, 맛술 2T, 다진마늘 1T, 설탕 2T, 물엿 2T, 물 1컵, 다시마, (핫소스 또는 칠리소스 1t)

닭은 깨끗이 씻어

우유

에 30분 정도 담궈 누린내를 제거합니다




우유는 따라버리고

소금, 후추, 맛술, 마늘

로 밑간을 하고 1시간 정도 재워 둡니다
양념이 잘 베이게 두세군데 칼집을 내주거나 포크로 구멍 뽕뽕 뚫어 주시면 좋아요~




초벌구이

를 해줄거에요 기름에 튀길때도 두번 튀겨주듯이 오븐에도 두번 돌려줍니다
오븐 팬에 종이 호일을 깔고 고기가 서로 겹치지 않게 놓아 줍니다
오븐에 따라 차이가 있으니 시간, 온도는 조절 해주시구요
저는

250도에 앞뒤로 15분씩

구웠습니다




초벌구이를 하는 동안 양념 소스를 만들어 줄거에요

뜨거운 물

한컵에

다시마

를 넣고 15분 정도 우려주세요
저는 잘라진 다시마를 사용해서 9장 정도 넣었구요
통으로 된거 사용하시면 사방 5~6cm 정도면 될거에요




다시육수가 다 우러나면

간장 1T, 굴소스 2T, 맛술 2T, 다진마늘 1T, 설탕 2T, 물엿 2T

를 넣고 자작하게 졸여주세요
취향에 따라 핫소스나 칠리소스 넣으시면 약간 매콤하게 드실 수 있어요~




 

초벌구이를 마치고 나온 닭들입니다
오븐이 약한 관계로 가운데 고기는 완죤 뽀얀 속살이네요 ㅋㅋ
옆에 사진은 초벌구이 할때 닭에서 나온 기름이에요
정말 놀랍지 않나요? 보여드리려고 사진 찍었어요 ㅋㅋ
기름기 쫙 빠져 고기는 담백해 졌네요^^




만들어 놓은 양념 소스에 초벌구이 한 닭고기를 넣고 버무려 준후 2차로

230도에서 20분

돌려 주었습니다
저는 양념 소스를 좀 묽게해서 색이 옅게 나왔어요 조금 걸죽할때까지 졸여서 사용하시면 조금더 먹음직스런 오븐구이가 될거에요^^





본스치킨, 굽네치킨이 하나도 부럽지 않은 홈메이드 오븐구이 치킨이에요~
기름기 쫙 빠져 담백하구 가벼운 느낌이에요~ 양념 소스가 잘 베어들어 맛도 좋고 향이 코를 자극합니다^^
저렴한 비용에 깔끔해서 안심되고 최고의 간식이죠~
집에서도 충분히 부드러운 치킨으로 분위기 낼 수 있으니 한번 도전 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