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 나들이

[서울근교 나들이] 벽초지 문화수목원

반응형

자연은 사람의 마음을 참 편안하게 해주는 것 같아요 높고 푸른 나무를 보고 있으면 모든 것을 포용해 줄것만 같습니다
어제 모처럼 날씨도 좋아 파주에 벽초지 문화수목원에 다녀왔습니다
한가로이 산책로를 거닐며 행복한 시간이었어요

 

 


입구에 벽초지 문화수목원이라고 예쁘게 쓰여 있습니다





앙증맞은 나무 앞에 포토존도 있구요




연리지 나무에요
가까이 자라는 두 나무가 맞닿은 채로 오랜 세월이 지나면 서로 합쳐져 한 나무가 되는 현상을 연리라고 한대요
두 몸이 한 몸이 된다하여 남녀간의 애틋한 사랑과 흔히 비유하며 알기 쉽게 '사랑나무'라고도 부른다고 설명이 되어 있네요






운치있는 산책로가 참 맘에 드네요^^




캐슬 게이트를 지나 안으로 들어가면 또 다른 세상이 펼쳐저 있어요





편히 쉴 수 있는 벤치도 있구요




꽃에는 나비가 날아들기 마련인가봐요




채플돔




워터가든




체스가든




어느 한 부위만 유독 시커멓던... ;;;




중앙분수대






제우스가든

 
 
 
 




벽초폭포





연잎 사이로 한 송이 연꽃이 수줍게 피어 있네요




장수주목터널




벽초지




파련정










이 녀석은 카페 앞에 구관조인데 질풍노도의 시기인가봐요
사람이 말 걸면 대꾸도 안하고 냉랭하다가
지나가면 뒤통수에 대고 깔깔깔 미친듯이 웃는 바람에 깜놀 했더랬지요 ㅎㅎ





카페에서 허브차와 쿠키, 커피 등을 마시며 잠시 피곤한 다리를 쉬어 갑니다





벽초지문화수목원 홈페이지 www.bcj.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