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간편 레시피

얼큰하고 시원한 고등어찌개

반응형

고등어 1마리, 고사리 한줌, 무 한토막, 양파 1/2개, 대파 1/2대, 고추 1개
멸치다시육수, 고추장 1큰술, 된장 1작은술, 고추가루 2큰술, 국간장 1큰술, 미림 1큰술, 올리고당 1/2큰술,
다진마늘 1/2큰술, 생강가루 1/2작은술

써놓고보니 은근 재료가 많이 들어가는군요! ㅎㅎ


건조된 고사리입니다
물에 충분히 불려 한번 끓여주세요
바로 사용하시면 쓴 맛이 납니다

고사리는 생락가능하고 무청이나 다른 재료로 대신하셔도 맛이 좋습니다

고사리를 불리는 동안 분량대로 양념장을 만들어 냉장고에서 숙성시켜주세요
양념장은 하루전 만들어서 숙성 해놓아도 좋습니다




한번 끓여서 쓴맛을 제거한 고사리를 냄비 바닥에 깔아줍니다
끓이는동안 고사리가 더 부드러워 질거에요




위에 무 잘라서 올려주세요 무를 좀 조잡스럽게 잘랐네요 ㅎㅎ
무를 넣으면 국물맛이 시원하죠




그 위로 양파 굵게 썰어 올려주었습니다




준비한 양념장을 얹어주세요




멸치다시육수를 붓고 끓여줍니다
물 대신 육수 사용하시면 감칠맛이 나요




고등어는 굵은 가시 대충 제거하고(생략가능)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준비합니다




찌개가 끓고 채소가 익을때쯤 고등어를 넣고 한소끔 더 끓어주세요




맛있는 냄새가 솔솔 납니다^^




찌개가 끓고 고등어가 익을때 쯤 대파와 고추를 넣고 한번 더 끓여 주세요




찌개가 완성 되었습니다 이쁘게 담아놓은 사진이 없네요ㅎㅎ
맵지도 짜지도 않고 비리지도 않은 맛있는 고등어 찌개입니다
제가 끓였지만 참, 맛있네요 ㅎ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