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 나들이

부담없이 떠나는 여름휴가지 BEST 3 [3탄]

반응형

부담없이 떠나는 여름휴가지 BEST 3 [1탄] 부담없이 떠나는 여름휴가지 BEST 3 [2탄]

세번째 여행지는 우리나라로 골라보았다
해외여행도 좋지만 우리나라에도 좋은 곳이 너무 많다
그중에 내가 추천하는 여행은 전라남도 둘러보기^^

남도중에 녹차밭이나 죽녹원은 많이들 가보았을 것이다 그만큼 여행하기 좋은 곳이라고 이해해도 될것이다
남도여행은 한권의 책을 써도 될만큼 볼거리, 즐길거리, 가볼 만한 곳이 많은 여행지다
요즘에는 여행사 패키지도 잘 구성이 되어 있으니 편하게 여행사 패키지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여름 휴가가 아니더라도 꼭 한번 시간내어 남도여행을 해보기를 추천한다

내가 남도여행을 한 것은 겨울이었다 여행을 하게 된 동기는 바로 울 신랑^^
신랑이 어릴적에 홀로 남도여행을 한적이 있다 그 때의 이야기를 가끔 해주는데 그 즐거운 추억에 나도 동행하고 싶은 마음이었다
12월 마지막날 한해를 마무리하고 한해를 맞이하면서 우리는 함께 여행을 떠났다 남편의 추억 속 그곳 남도로...







담양의 소쇄원
소쇄원은 조선의 선비들이 유유자적하던 정원이다
선비들의 여유가 느껴진다^^




죽녹원
이것은 누군가의 행운을 기원하며 이름을 적고 매달아 놓은 듯?






땅끝마을 해남의 해돋이 명소이다
안타깝게도 이날은 안개 때문에 기대했던 멋진 해돋이는 보지 못했다




모노레일을 타고 전망대로 향한다
땅끝마을의 모습이 저 아래로 보이기 시작한다




땅끝 전망대
탁 트인 마을 풍경을 감상해본다




달마산 미황사
고즈넉한 산새 분위기에 마음이 편안해진다




명사십리 해수욕장
이곳에서 먹은 회는 내 일생 최고다
저렴한 가격에 푸짐하고 너무나 맛있게 먹었던 기억에 우리는 종종 이곳의 이야기를 한다







드라마 해신 세트장





두륜산
국내 최장거리의 케이블카라고 한다
새해 첫날에 낙조를 봤다 ㅋㅋ




어딘지 기억이 안나는 바닷가이다 ;;
이 곳에서 다시한번 해돋이를 기다렸는데 역시나 흐린 날씨로 보지 못했다
우리처럼 해돋이를 기대하며 모여든 많은 사람들은 실망스런 마음을 안고 불꽃놀이를 했더랬다
바닷가 어딘가에서 새해 맞이 떡국을 주었는데 먹지 못해 아쉬웠다 ㅎㅎ




대한다원
보성 녹차밭은 가봤던 터라 이곳을 선택했다
보성 녹차밭과 크게 다르지는 않은 듯







순천만 갈대밭
데크로 넓게 산책로가 되어 있어 둘러보기에 좋다




낙안읍성 민속마을
생각보다 너무 실망스러웠던 곳이다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인데 장사에만 신경을 쓰고 관리가 잘 안된 느낌이었다
피부병 걸린 말이 묶여 있었는데 밥도 안주는지 자신의 응아를 먹고 있더라는 ㅡㅡ;;;
비까지 추적추적 내리는 바람에 불편해서 정말 좋지 않은 인상으로 남아 있는 곳이다

여행을 하면 그 지역에 음식을 먹어보려 하는 편이다
이 지역은 짱둥어탕이 유명하대서 한번 먹어봤다 민속마을 가까이에 마침 식당이 있었다
짱둥어탕은 이날 처음 알았는데
모양새는 그닥 좋지는 않고 ㅋㅋ 맛은 그닥 나쁘지 않았다



이로써 우리의 2박3일간의 남도여행은 막을 내렸다
마지막에 민속마을이 좀 실망스러웠지만 남도여행을 떠올려보면 너무나도 좋았던 여행으로 추억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