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하우/지식공유

힘들이지 않고 욕실 청소하는 방법 (자투리 비누 활용하기)

반응형
집안 살림 중에 주부들이 가장 힘들게 생각 하는것이 욕실 청소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그래서 한가지 팁을 알려드릴까 해요^^
바로 자투리 비누를 활용하는 방법이에요~





작은 페트병과 작아져 쓰기 불편한 자투리 비누를 준비 합니다






페트병에 자투리 비누를 넣고 필요한만큼 물을 부어 주세요





뚜껑을 닫고 흔들어주면 비누가 녹아 비눗물이 만들어집니다
위 사진과 비교해서 뿌연 비눗물이 보이죠?
이 비눗물로 청소를 하는거에요~






자, 지저분한 세면대 수전입니다
이 사진을 찍기위해 몇일 동안 청소를 안했어요 ㅋㅋ
물때가 묻어 아주 지저분 하지요?






이것은 샤워기 수전
마찬가지로 아주 지저분 합니다 ㅉㅉ






아까 만들어 둔 비눗물을 수세미에 묻혀 문질러 닦고 물을 한번 끼얹어 주었습니다
물기를 닦지 않고 바로 사진을 찍었어요
별로 힘들여 닦지도 않았는데 아주 블링블링 하네요~ ㅋ
사진을 찍는 제 모습이 보입니다~ 마치 거울에 비친듯해요^^
스탠 재질 수전은 깨끗이 잘 안닦인다는 말씀을 하시는데 저는 항상 새것처럼 사용하고 있어요~






샤워기 수전도 찍어봤습니다
위 사진이랑 비교해서 깨끗해 보이시나요?
너무 대충 닦아서 안깨끗한가? ^^; ㅋㅋ




힘들이지 않고 청소하는 방법~ 어떠세요? ^^
다른 부분도 보여드리고 싶은데 저희 욕실이 어두워 사진에 잘 안보여 두 곳만 보여드렸습니다~

주의(?) 하실점은 너무 바싹 마른 비누는 물에 잘 녹지 않아 비눗물 만들때 시간이 조금, 아주 조금 더 걸려요
청소 끝나고 비누는 페트병에 그대로 넣어놓고 사용하시면 되는데 물에 조금 불려진 상태로 보관을 하면
물 붓고 조금만 흔들어도 금방 비눗물이 만들어 진답니다~ 
아예 물을 부어놓고 사용하면 비눗물 농도가 너무 진해지니 (너무 작은 비누는 다 녹아 비누가 없어질 수도??? ㅋ)
청소하고 난 후 자연스레 물이 조금 남은 상태로 보관하는것이 제일 좋은것 같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