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신 / 육아

[임신확정 7주3일] 아기심장 튼튼하게 / 초음파사진 / 고운맘카드 / 보건소 엽산

반응형

- 8월 29일 막생
- 10월 6일 임신테스트기 두줄 확인
[
아기천사가 찾아오다 : 임신테스트기 두줄을 확인하다]
- 10월 11일 산부인과 1차 진료
[
내몸에 심장이 두개 : 산부인과 첫 진료]
- 10월 22일 산부인과 2차 진료





지난 10월 11일 산부인과 진료를 받고 찜찜한 기분으로 근 2주를 보냈다
아기 심장 뛰는게 늦은 편이라 좀더 두고 보자며 2주뒤에 다시 오라 했다

나쁜 생각 절대 안하고
심장이 막 뛰기 시작하면 느릴수 있다는 이야기도 떠올려보고

토마토며 귤, 감자 등 먹으면 아기 심장이 튼튼해진다기에
신경써서 챙겨 먹으며 약속한 시간을 기다렸다

2주보다 3일 모자란 지난 22일 상기된 마음으로 병원을 찾았다
신랑 출장으로 인해 병원에 함께 가지 못할것 같아 조금 미리 다녀왔다










사랑스런 나의 아기 사진이다^^
아기 아주 잘 컸다고, 심장도 좋아졌다고...
오늘은 기분 좋은 말만 듣고 왔다
기쁘다^^

내가 봐도 지난번과 다르다
아기집 속에 난황 겨우 보이던 아기가
훨씬 선명하고 동그랗게 큰 모습이고
심장소리도 우렁차다









초음파 사진으로도 확연히 구분이 된다
갖고 싶었던 초음파 사진..
더 두고 보자며 주지 않던 지난번 초음파 사진도 산모수첩과 함께 주었다

비로소 임신 확인서도 받고
소변검사와 피검사도 했다
보건소를 이용해도 충분하지만
왠지 마음이 병원에서 하자는대로 하고 싶다 ㅋ
역시나 비용은 ㅠㅠ











다음주 신랑의 출장으로 인해 부득이 혼자 지내야했기에
나는 엄마네서 4일을 보내기로 했다
해서 옷가지들 좀 가져다 두려고 집으로 갔다

음,, 이것은 핑계일 뿐인가? ㅋ
임신 사실을 안건 거의 한달 전이지만
조심스러워서 이야기 못하고 지내다
오늘에서야 소식을 전했다^^

한우 등심에 차돌박이 배불리 먹고 축하케익까지... ^^
아빠가 한턱 거하게 쏘셨다 ㅋㅋ
앙~ 기쁘다^^









처음 받아본 산모수첩
고운맘카드도 만들고
보건소에서 주는 엽산도 받아왔다

이제 난 완연한 산모이니.. (ㅋㅋ)
아기 영양을 생각해서 밥 잘 챙겨먹고
건강조심하고 
좋은 생각만 하며 지내야지~ 히히

 

 

 

반응형

 

 

 

 

 


tip 1. 고운맘카드

고운맘 카드는 임신, 출산관련 진료비를 40만원까지 지원 받을수 있는 카드이다
진료비 결제시에 일반 체크/신용카드로 결제하듯이 고운맘카드로 결제를 하면 된다

임신확인서와 신분증을 가지고 국민은행에 가면 만들수 있다
우체국과 국민연금보험 지사에서도 신청 가능한데
최종적으로 국민은행으로 서류가 접수되어 만들어지기 때문에
국민은행에서 신청하는게 가장 빠르다고 한다

고운맘 카드는 체크카드와 신용카드 두가지 형태가 있다
체크카드는 다 알고 있듯이 결제와 동시에 통장에서 빠져나가는 형태
고운맘 카드의 1일 사용한도는 6만원이기 때문에
6만원 이상의 진료비를 결제할 경우
6만원까지는 지원금액으로 결제가 되고
초과되는 금액은 본인 통장에서 즉시 결제가 된다
고로, 국민은행에 본인의 계좌가 있어야 한다
없는경우 신규로 계좌를 만들어야 한다

신용카드의 경우 후불결제 형태이다
역시 1일 6만원이 초과되는 금액에 대해서는 개인부담으로
개인별 결제일자에 맞추어 청구가 된다
카드를 만들때 결제계좌(본인통장)를 등록해야하며
국민은행 외 타은행의 계좌로도 등록이 가능하다
고로, 국민은행에 통장이 없어도 된다는 말씀

이밖에 각 카드에 대한 사용혜택은
아래 고운맘 사이트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http://www.gounmom.co.kr [바로가기 클릭]





tip 2.  보건소 엽산 지급


보건소에서 엽산은 임신 3개월까지 준다
산모수첩이 꼭 있어야 되는줄 알고 기다렸는데 확인도 안한다;;
미리 받아도 될걸 그랬다 ㅋ


사비로 사서 먹고 있었지만
한달 그냥 버려져서 아깝다 ㅋㅋㅋ

병원에서 하는 검사는 보건소에서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데
이는 거주지가 등록된 해당 보건소에서만 가능하고
이렇게 엽산이나 철분제를 받는것은
타구에서도 가능하다

방문전 해당 보건소 모자보건실에 전화 문의를 해보고
점심시간에는 운영을 하지 않으니 확인후 방문을 하는것이 좋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