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하우/지식공유

네이버가 가져다 준 $200

반응형

 

일전에 블로그 방문자를 늘리는 방법에 대해 쓴 글이 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네이버에 검색등록을 하는 것인데요




블로그를 하는 사람이라면 한번쯤 꿈꾸는 트래픽 폭탄..
(트래픽 폭탄 밥먹듯 맞아서 우스운 분도 물론 있습니다만 ^^; )

주제를 잘 잡거나 글을 잘 써서 또는 제목을 그럴싸하게 잘 지어서 포털사이트 메인에 걸리게 되면 꿈에 그리던 트래픽 폭탄을 맞게 됩니다
하지만 이런 방법도 있습니다
바로 제가 어제 경험했던 내용인데요
어제 오후 한시쯤 블로그에 들어와 유입통계를 봤습니다 그런데 이게 웬걸~ 방문자수 그래프가 하늘 높은 줄 모르고 높이 솟아 있더군요
그래서 처음에는 '무슨 오류가 생겼나??' 순진무구하게 생각을 하다가 문득'오호라~? 메인에 걸렸나?' 내심 기대가 되더군요~
이럴때 필요한건 뭐~? 바로 유입경로를 봤죠 그런데 이런 그림이 펼쳐 지더군요 ㅎㅎ




 
예상했던 것처럼, 기대했던 것처럼 제 글이 메인에 걸린건 아니었습니다
그럼 이것은 무엇일까요?
아래는 네이버 메인 화면입니다



왼쪽에 보시면 낡은 고무장갑 활용이라고 이미지와 함께 노출된 내용이 있습니다
이것을 클릭해 들어가보면



위와같이 "고무장갑재활용"이라는 검색어가 자동으로 세팅되고 제가 쓴 글이 블로그 부분 제일 상단에 노출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을 보고 많은분들이 클릭해 들어오신거죠 블로그 막 시작하면서 쓴 글인데 효자노릇을 하네요 ㅎㅎ

이것은 키워드로 검색된 리스트 중에서 선택해서 들어가는 것이기 때문에 검색 되어 나온다고 해도 클릭을 하지 않으면 내 블로그로 유입이 되지 않습니다 때문에 메인에 내 글이 걸렸을때보다는 유입이 적은 편입니다
하지만 이처럼 검색 리스트 상단에 노출이 될 경우 클릭할 확률은 상대적으로 높습니다 메인에는 아니지만 간접적으로 제 글이 소개가 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오늘 하루 네이버 덕분에 방문자수가 212,115명이 되었고




그에 따른 구글 애드센스 수입은 $200정도
(27일 중간에 봤을때 수입이 100달러 넘게 되어 있었는데 갑자기 금액이 뚝떨어져 있길래 왜그런가 봤더니 26일 수입으로 잡힌듯 합니다 정확한 경위는 모르겠습니다
아무래도 미국 시간대를 따르는 듯? 맞나요? 아시는 분 알려주세요 ㅎㅎ)



링크프라이스 CPC 수익은 20,000원 가량 되었습니다





이정도면 꽤나 기분좋은 수치지요? ^^*

다시 처음 이야기로 돌아가서 네이버 검색등록이 중요한 이유입니다
만약 내 글이 네이버 검색에 노출 되지 않는다면, 네이버에서 내 글이 검색되는지 미리 확인하고 조치를 취해놓지 않는다면 이같은 황금기회는 잡지 못합니다 네이버 검색등록이 방문자 20만명으로 연결이 된거죠 네이버는 참 대단한 녀석이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