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간편 레시피

색다른 맛의 된장 드레싱 샐러드

반응형

호불호가 분명히 갈라질 것 같은 메뉴 입니다 ㅋㅋ 저도 사실 처음에 된장 드레싱??? 우웩~ 했었거든요
막상 만들어 먹어보니 생각보다 나쁘지 않네요 구수하면서 달콤하니 색다른 맛입니다


닭가슴살 2쪽, 두부 반모, 양파 1/4개, 된장 1큰술, 맛술 1큰술, 식초 1큰술, 꿀 1큰술


닭가슴살은 맛술, 소금, 후추로 밑간을 해둡니다
우유에 재워두는 과정은 생략했어요




두부를 대충 잘라 믹서기에 넣어 주세요




단맛을 위해 양파도 대충 잘라 넣어 줍니다




오늘의 포인트 된장이에요
집집마다 된장 맛이 다 다르기 때문에 꼭 본인의 된장과 상의한 후에 넣어 주세요 ㅋㅋ
1큰술 넣고 짜다고 저 원망 하시면 아니되옵니다 ㅋ
저희 집 된장은 두 종류가 있는데 짜지 않고 고소한 맛의 된장을 사용했습니다
맛술, 식초, 꿀 함께 넣고 믹서에 곱게 갈아줍니다




취향대로 초록 채소 준비 해주세요
저는 초록 채소 보면 왜케 기분이 좋아지는지 모르겠어요
아구~ 이뻐라~~ ㅋㅋ




닭가슴살은 랩으로 싸서 뜨거운 물에 익힌 후에 겉에만 팬에 살짝 구워주면 육즙이 살아 있어 좋아요
저는 아침에 바쁘게 준비 하느라 과정 생략하고 팬에 구워 익혔습니다




채소 위에 잘 익은 닭가슴살 올려 주었어요





준비해 둔 된장 드레싱을 부어주면 완성입니다
색다른 맛에 건강까지 챙기는 샐러드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