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 나들이

[도심 나들이] 광화문 광장 풍경

반응형

어느덧 한글날을 몇일 앞두고 있네요 한글의 소중함을 새삼 되새겨봅니다
감사한 마음으로 세종대왕님께 인사 드리러 가볼까요?^^


인자하면서 푸근한 미소로 맞이해주십니다^^
우리나라 몇 안되는 대왕이지만 이제는 친근한 대상으로 우리 곁에 가까이 있는거 같아요

이순신 장군님의 모습을 담지 못했네요
장군님,, 홀대한거 아닙니다 ㅎㅎ
오랜시간 묵묵히 서울의 중심을 지켜주시느라 수고하셨습니다
40일간의 병가를 내셨다고 하는데 무사히 잘 마치고 한결 듬직한 모습으로 다시 뵐수 있길 바래요^^




세종대왕님이 계신 뒤편으로 돌아가면 지하로 통하는 입구가 있습니다
지하 전시장에는 대왕님에 대한 많은 이야기가 있어요





가난해서 혼기 놓친 사람 결혼 지원
인상적입니다^^




노비 출산휴가 제도
정말 백성을 사랑한 임금님이시네요




한글 창제 결심
역사적 순간입니다






연구 끝에 드디어 훈민정음 반포
감동의 순간 짝짝짝~




이순신 장군님 빼놓으면 섭하죠 두 전시장이 연결되어 있어요
이순신 하면 자동으로 따라오는 거북선 입니다




거북선 내부입니다
열심히 싸워 주셔서 감사해요




간단하지만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그중 제일 인기는 대포를 쏘는 곳... 남자 아이들로 병풍이 둘러 있어 접근도 못했다는...;;




이순신 장군님의 활약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전시장 반대쪽 끝 쭉~ 한번 감상해보시죠






우리의 것은 아름답습니다^^




넓게 펼쳐진 잔디밭 넘어로 광화문이 보입니다










광화문 앞 퍼포먼스
저는 마네킹인줄 알았다는;;;







얼마전 광화문 광장이 물에 잠겼었는데 그 뒤로 어떤지 가보지 못했네요
이상없이 복구가 잘 되었길 바래요
도심 한가운데, 나들이 하기에 부담없고 배움도 있는 광화문 광장이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