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 생활 정보

건강검진 그후, 나의 건강에 자신이 없어진다면

반응형

얼마전 여성 산부인과 검진에 대해 글을 올린적이 있어요

관련글보기 여자라면 반드시 가야 하는 산부인과

건강검진을 꾸준히 받아오던 사람은 좀 덜하지만,
평소 무감각하다가 몸에 좀 이상이 있는것 같아서 또는 나이가 들어서 혹시나 하는 마음에 검진을 받아본 경우라면
검진을 마치고 결과를 기다리는 동안에 '나에게 무슨 큰 병이라도 있으면 어떻하지?' 하는 불안한 마음은 한번쯤 느껴봤을텐데요

주말드라마 수상한 삼형제에서 극중 주범인(노주현)이 병원에서 검사를 받고 마치 사형선고를 받은 사람 마냥 우울한 날을 보내다가 암이 아니라는 검사 결과를 받고 기뻐 날뛰는 장면을 보며 비단 드라마에서나 있을법한 일은 아니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저도 지난 6월4일 검사를 받고 현재 결과를 기다리고 있는 중이에요 병원에서 검사를 받은게 아니라 좀 오래 걸리는듯합니다
2~3주 정도 걸린다고 안내를 받았기 때문에 조급증은 없지만 빨리 결과를 받아보고 싶은 마음이에요
이번에는 단순 검진 차원에서 자궁암 검사만 받았는데 초음파 검사를 추가로 받아봐야 할것같습니다
검사를 받고 결과를 기다리다보니 이런저런 생각이 꼬리에 꼬리를 물고 이번 검사만으로는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꽤나 오래전부터 생리통이 심해졌는데 그저 생리통으로만 여기고 병원에 가볼 생각은 안하고 지냈어요
그런데 나의 증상을 하나하나 되짚어보니 99% 자궁내막증이 의심스러운거 있죠

지금 신랑이랑 둘이서 충분히 행복하지만 예쁜 아이도 낳고 싶어요 그런데 자궁내막증이 불임의 원인이 되고 악화되면 암으로 발전될 수도 있다니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네요 걱정 걱정 ㅠㅠ
지난번에 피검사도 했으니 결과가 나오면 결과지를 가지고 병원에서 추가로 검사를 받아볼 생각이에요

나의 자궁 건강지수 체크해보기 => 클릭


요즘 부쩍 건강에 대해 우려되는 부분이 많아 마음의 준비를 하고 검사 받을 계획을 세우다보니 자연스레 보험이 생각나더라구요 어릴때부터 보험은 준비를 해두었으나 당시에 잘 알고 가입한 것도 아니고 ^^; 부족한 부분이 많은것 같아요
미리미리 좀 잘 준비해둘걸 하는 후회가 살짝쿵~ 나이가 많으니 보험료도 만만치않고ㅎㅎ

한번 사이트를 여기저기 둘러봤는데 다들 비슷한거 같으면서도 조금씩 차이가 있는데 워낙 보험들이 많이 있으니 직접 상담을 받아보는것이 제일 좋은 방법인것 같아요
내가 직접해보니 같은 보험이어도 서로 다른곳에서 상담을 받아보면 회사마다, 상담원에 따라 차이가 좀 있는것 같더라구요 아무래도 믿을만한데 가입을 해야 마음이 놓이겠지요 ㅎㅎ
궁금한게 많아서 이것 저것 많이 물어 보았는데 꽤나 귀찮았을텐데도 잘 답변 해주신 상담원분들 감사감사^^

요즘 건강에 대해 관심이 많아지다 보니 보험의 중요성을 새삼 느끼게 되고 많은 분들이 알았으면 하는 바램이에요
의료실비보험은 이미 많은 분들이 가입을 하였고 나는 물론 신랑도 필수로 가지고 있는데요
하지만 보험이 계속 바뀌고 내가 가지고 있는 보험이 부족한 부분도 있으니 수시로 점검?을 해볼 필요가 있겠다 싶어요

저의 경우는 의료실비 보험에 입원특약이 없어요 가입 당시에는 의료실비 보험에 입원특약이 없었던 걸로 기억을 하는데 그때는 다른 보험에 입원특약이 가입되어 있고 실비 보험에서는 내가 쓴 돈만 받으면 된다는 생각이었는데 지금 생각해보면 그 점이 좀, 아니 많이 아쉬운거있죠!!
생명보험에 입원특약은 '3일초과 1일당'이라는 조건이 있고 보험료도 비싼데 의료 실비보험 같은 경우엔 입원 첫날부터 지급되니 좋은것 같아요 사실 아주 큰병에 걸리지 않고서야 그렇게 오래 입원하는 사람이 몇이나 될까요? 회사를 다니다보면 맘 편히 입원하기도 쉽지 않은 일이잖아요
내가 만약 자궁내막증으로 수술을 하고 입원을 한다고 해도 그리 오래 입원을 하게 될것 같지는 않은데 말이죠 (말이 씨가 된다고.. 말하기가 조심스럽네요.. 수술 하는 일 없기를~ ^^)



요즘 돈이 왜이리 솔솔 나가는지..?
신랑이 바지락 먹다가 이빨이 부러졌다고 해서 치과에 갔는데 부러진 이빨보다 반대편 충치가 더 급하다고 --;;
왼쪽에 충치로 금니 2개 했고, 적응 되면 오른쪽에 부러진 이빨 금니 2개 예정..
금니 왜케 비싼거니? ㅠㅠ 충치는 안되지만 상해로 치료 받은거는 의료 실비보험에서 보장이 된다고 하니 약관을 잘 찾아봐야겠어요 ㅋㅋ
얼마전 자동차보험도 갱신하고 정비도 받아서 200만원 훌쩍 넘게 출혈이 있었는데 보험 잘 챙겨서 병원비라도 받아야겠네요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