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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하우/지식공유

웹인사이드 무료 분석 서비스로 내 블로그 점검해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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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를 하는 사람이라면 내 블로그에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기를 원하고
수익모델까지 설치한 사람이라면 블로그 유입이 수입에 연결되기를 희망할텐데요
가만 앉아 있는다고 사람들이 내 블로그에 알아서 찾아와주고 광고를 클릭 해주기란 만무합니다
그만큼의 노력이 많이 필요하다는 것!
노력의 방법은 여럿이 있겠지만 그중에 한가지는 내 블로그를 분석하고 문제점을 파악하고 개선해 나가는거에요
티스토리 자체 메뉴에서도 유입수나 유입 검색어 등을 볼 수 있으나 좀더 디테일한 자료를 보기 위해서
다음에서 제공하는

웹인사이드 무료 로그 분석 서비스

를 이용해보세요



회원가입하기

1. 웹인사이드 홈페이지

[

바로가기

]의 메인화면 왼쪽 상단에

회원가입

으로 이동해 가입을 완료 합니다

2. 

사이트 정보를 입력

해 주어야 하는데요 아래 빨간 네모 부분을 체크하고 다음 단계로 넘어 갑니다

3. 사이트 등록이 끝나면 사이트 분석을 위한 스크립트가 생성이 되요

스크립트를 복사하여 내 블로그에 삽입

해줍니다

티스토리 관리 - 스킨 - HTML/CSS 편집 메뉴로 이동하여 skin.html 하단 부분에 보시면 </body> 태그가 있습니다
</body>태그 바로 앞에 스크립트를 붙이고 저장 하시면 최대 2시간 이후에 사이트 분석 리포트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간단한 방법으로 많은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으니 써볼만하죠?^^







웹인사이드에서 아래와 같은 자료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전체 트래픽 추이
웹 사이트의 방문자와 페이지뷰의 추이를 알 수 있습니다

신규/재방문자 추이
웹사이트에 처음 방문한 신규 방문자와 이전에 방문 경험이 한번 이상 있는 재방문자의 추이를 알 수 있습니다
재방문자가 많을수록 블로그의 내용이 좋다고 볼수 있겠습니다 재방문자 수가 높은 경우 사이트 충성도가 비교적 높은 방문객들이 많으며 사용자가 사이트가 제공하는 정보에 대한 만족감이 비교적 큰 경우입니다 또는 재방문을 유도한 활동(뉴스레터등)을 했거나 특정한 컨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하는 경우입니다 주로 커뮤니티의 성격이 강한 경우에 많이 나타납니다

순방문자 추이
하루 기준으로 중복되지 않은 순방문자의 추이를 나타냅니다

시간별 분석
시간대별 방문자와 페이지뷰를 분석한 리포트입니다
사용자들이 많이 접속하는 주 시간대에는 광고나 이벤트를 집중적으로 진행해 효과를 더욱 높일수 있습니다 또한 사이트 점검 등 일시적으로 운영을 중단할 경우, 방문수가 가장 적은 시간대를 선택해 작업하면 고객의 불만을 최소화 시킬 수 있습니다
요일에 따라서 방문자와 페이지뷰의 분포가 클 수 있기 때문에 리포트의 기간을 최소 1주일 이상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방문당 페이지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방문한 페이지의 내용이 알차고 좋을수록 다른 페이지를 열어 볼 확률이 높겠죠 페이지뷰가 많을 수록 좋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체류시간
웹사이트에서 어느 정도의 방문자가 얼마의 시간 동안 머무는지를 나타내는 리포트입니다
사이트 체류시간이 길수록 상품이나 컨텐츠에 비교적 높은 관심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방문횟수
방문자가 조회 기간 안에 웹사이트에 얼마나 자주 방문했는지를 나타내는 리포트입니다
방문 횟수가 많을수록 사용자가 웹사이트에 대한 의존도가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방문횟수가 많은 경우
신규방문자보다 기존방문자의 활동이 더욱 왕성한 것으로 해석되어 충성도 높은 고객이 많다고 볼 수 있습니다

방문횟수가 적은 경우
이벤트 등으로 초기 방문자를 많이 유치한 경우에 많이 나타납니다 또는 웹사이트 운영을 시작한 지 얼마 안 되었을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유입한 방문자를 계속 방문하도록 충성도를 높이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만약 오래된 웹사이트인데도 방문횟수가 적다면 웹사이트에 방문자를 지속 시킬만한 컨텐츠를 더 보강하거나 사이트 구성을 재검토 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방문깊이
방문자가 한번 방문했을 때 몇 페이지를 이동하는지를 나타내는 리포트입니다

이동경로가 많은 경우
사용자가 비교적 편리하게 귀하의 웹사이트를 이동하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동경로가 적은 경우
사용자가 불편해서 귀하의 사이트를 그냥 나가 버렸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 웹사이트의 디자인 변경, 컨텐츠 배치 변경 및 보강, 페이지 추천 등을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것도 한 가지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재방문 경과일
방문자가 얼마만에 재방문을 했는지 그 소요시간을 나타내는 리포트입니다
경과일이 적을수록 자주 방문하는 것이기 때문에 웹사이트에 대한 친숙한 사용자가 많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경과일이 커지면서 전체 방문자의 수가 같거나 줄어든다면 웹사이트가 방문자에게 특별한 메리트(merit)를 주지 못하는 것으로 위험 신호라고 볼 수 있습니다

접속지역
방문자가 주로 어느 지역에서 접속했는지를 나타내는 리포트입니다
지역별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세울 수 있습니다







시작 페이지
방문자가 처음으로 접속한 페이지를 나타내는 리포트입니다
보통 시작페이지는 메인 페이지이나(또는 index page) 특정사이트에서 링크를 고객님의 서브 페이지로 한 경우나 또는 검색엔진에서 검색된 페이지도 시작페이지가 될 수 있습니다 방문자가 고객님이 유도한 시작 페이지가 아닌 다른 페이지로 많이 들어온다면 적절한 링크등을 배치하여 메인 페이지로 유도하여야 합니다
종료 페이지 리포트와 비교해 처음 접속후 바로 사이트를 떠난 경우라면 페이지의 내용을 방문자의 목적에 맞게 보강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종료 페이지
방문자가 마지막으로 접속한 페이지를 나타내는 리포트입니다. 아래와 같이 3가지 경우에 해당됩니다.
① 이 페이지를 마지막으로 브라우져를 닫음
② 다른 사이트로 유출됨
③ 방문자가 30분동안 움직이지 않음

방문자가 방문 목적을 달성한 후 종료한 경우는 매우 바람직한 경우인 반면 시작 페이지 리포트와 비교해 처음 접속후 바로 사이트를 떠난 경우라면 더이상 내용을 찾을 수가 없어 포기하는 경우로 볼 수 있으며 페이지의 내용을 방문자의 목적에 맞게 보강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내용이 많고 자세하여 세션(30분)종료시까지 읽거나 페이지를 열어 놓은 채로 장시간 자리를 비운 경우도 있습니다

인기 페이지
웹사이트의 페이지 중 페이지뷰가 가장 높은 순으로 정렬된 리포트입니다
인기 페이지를 통해 방문자의 관심 성향을 알 수 있습니다
메인 페이지의 방문당 페이지뷰가 높다면 서브 페이지의 컨텐츠를 찾지 못했거나 컨텐츠 이동이 자유롭지 않은 경우일 수 있습니다

인기 디렉토리
웹사이트의 디렉토리 중 페이지뷰가 가장 순으로 정렬된 리포트입니다
인기 디렉토리를 통해 방문자의 관심 성향을 알 수 있습니다

인기 메뉴
웹사이트의 페이지 중 사용자가 미리 지정한 페이지만 묶어서 현황을 나타내 주는 리포트입니다
원하는 페이지들만 따로 그룹으로 묶어 현황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상품관련 페이지나 회원가입, 이벤트 페이지들을 묶어서 페이지뷰와 방문자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유입 검색엔진
방문자가 어떤 검색엔진으로부터 유입되는지를 나타내며 방문자수와 그 방문자의 전환수, 매출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의 방문자가 어떤 검색엔진에서 무슨 검색어를 통해 접속하는지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유입율이 높은 검색엔진에 광고 비용을 집중함으로서 좀 더 효율적인 광고 집행을 할 수 있습니다

유입 검색어
방문자가 어떤 검색어를 통해 유입되는지를 나타내며 방문자수, 그 방문자의 전환수, 매출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방문자가 많이 사용하는 검색어를 통해 방문자의 성향과 관심사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검색광고 집행시 유입율이 높은 검색어를 중심으로 진행하면 높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단가가 낮은 추가 광고 키워드도 예측할 수 있습니다

유입 방법
방문자가 검색엔진, 일반사이트, 다이렉트 중 어떤 방법을 통해 유입되는지를 나타내는 리포트입니다
방문자 가장 많이 유입된 방법을 파악해서 그에 맞는 마케팅을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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