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간편 레시피

개운한 국물맛, 굴국

반응형


굴 한봉지, 멸치다시육수, 무 한토막, 건표고 1~2개, 홍고추, 다진마늘 1큰술, 새우젓 1작은술



멸치와 다시마를 이용하여 육수를 내줍니다
시원한 맛을 위해 파뿌리도 넣었습니다
디포리 같이 넣어주시면 국물맛이 좋아요




육수가 끓는동안 재료를 준비합니다
징그러워 보이는데 요고이 건표고에요 ㅎㅎ
미지근한 물에 불려 사용합니다




무는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줍니다




봉지굴은 가끔 잘못사면 신선하지가 않아 살때마다 긴장합니다ㅎㅎ
다행히 이번 굴은 향긋한 냄새가 나고 좋네요




굴은 소금물에 살살 처올리며 씻고 흐르는 물에 헹궈 물기를 빼줍니다
굴은 너무 많이 씻으면 맛있는거 다 빠져나가요
흙 잔뜩 묻은 석화굴이 아니라면 여러번 씻지 않으셔도 됩니다




육수가 다 끓으면 건더기는 건져내고
썰어놓은 무를 넣고 한소끔 끓여줍니다
콩나물 같이 넣어주시면 훨씬 시원해요




무가 익을때 쯤 다진마늘과 표고버섯을 넣고 한번 더 끓여주세요
새우젓으로 간을 맞춰주세요




홍고추와 굴을 넣어줍니다
저는 칼칼한 맛을 위해 청양고추 사용했어요
굴은 너무 오래 끓이면 맛이 없으니 한소끔 끓어면 바로 불을 끕니다




제가 넘넘 좋아하는 굴국이에요^^
한 사발 하실래예? 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