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간편 레시피

[참치주먹밥] 나들이 갈때 초간편 도시락 참치주먹밥

반응형



저는 도시락 싸들고 나들이 가는거 참 좋아해요ㅎㅎ

한번은 남편 친구가 결혼한다고 결혼전 만나서 식사를 하기로 했어요
그럼 보통 식사하고 결혼하는 친구가 밥값을 계산하잖아요
저희 결혼 할때도 그 친구들 만나 신랑이 식사 대접 했구요

그런데 친구들 만난다는 말에 주책맞게 도시락 싸들고 한강 시민공원 놀러갈까? 그래버렸네요~
제가 장 보고 도시락 준비해서 시민공원에서 놀다 왔어요 ㅎㅎ

지나고 보니까 제가 왜 그랬나 모르겠어요
한턱 얻어 먹을수 있는 좋은 기회였는데 ㅋㅋㅋ

그날은 모처럼 친구들과 나들이라 맛있는거 많이 준비해서 갔지만
거창한 도시락은 그 자체가 일이 되어버리기 때문에 가벼운 마음으로 기분 좀 내고 싶을때
간편하게 참치주먹밥만한 도시락은 없을거 같아요
만들기도 간단하고 맛도 좋고...

참치가 DHA도 풍부하고 혈관계 질병 예방에도 좋은 식품이잖아요
3박자를 고루 갖춘 강추 메뉴죠^^





참치캔 작은것 1개, 밥 1공기, 양파 1/4개, 당근 1/4개, 김 1장, 소금 후추 약간씩





 


 

참치는 체에 바쳐 뜨거운 물 한번 뿌려주어 기름기, 물기 빼서 준비합니다









양파와 당근은 잘게 다져 준비합니다

양파는 소금, 후추 뿌려 투명하게 될때까지 팬에 볶아 주세요
담백한 맛을 위해 기름은 두르지 않고 볶았습니다
볶은 양파가 싫다면 차가운 물에 담궈 매운기만 없애 준비합니다

김은 손으로 잘게 부셔주세요
김밥용 김 사용하셔도 되는데 조미된 김 사용하면 짭쪼름 하니 간도 되어 좋습니다^^








밥, 참치, 당근, 양파, 김가루 모두 섞어 소금, 후추로 간을 합니다
(참치, 양파, 조미김에 이미 간이 되어 있기때문에 감안해서 넣어주세요)








먹기좋게 한입 크기로 뭉쳐 모양을 잡아주시면 끝~
기름기 쫙 빼서 느끼하지 않고 맛있어요^^

이거이거,, 너무 간단해요
하지만 나들이 갈때나 출출할때 아주 좋은 간식거리가 된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