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하우/지식공유

고등어 비린내 안나게 맛있게 굽는 방법

반응형


대파보관법에서 살짝 얘기 했던 내용인데요
대파보관법 => 마지막 한뿌리까지 알뜰하게 먹을수 있다! 대파 오래 보관하는 방법

맛있는 생선구이 비법을 알려드릴까해요^^~
버려지는 과일, 채소 껍질과 대파뿌리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벗겨낸 채소껍질, 과일 깎아 먹고 남은 껍질, 대파뿌리 등
버리지 않고 냉동실에 보관해 놓았다가 생선구이를 할때 사용하면 아주 좋습니다

사진에서는 사과껍질도 보이구요, 파프리카 조각, 당근 껍질, 대파뿌리도 보이네요^^
오븐팬 위에 아낌없이 깔아주세요~





 

 



그 위로 그릴 석쇠 놓고 생선을 올려 주면 준비 끝~
오븐에 따라 시간, 온도 조절 해주세요~
저는 230도에서 30분 구웠습니다~







촉촉히 구워진 생선이에요^^







그리고, 잔해들... ㅋㅋ



버려지는 껍질들을 이용해서 생선구이를 하면

생선을 구울때 비린내나 연기가 나지 않고
수분을 보충해주어 생선살이 아주 촉촉해지고
양파나 대파뿌리는 천연 향신채 역할을 톡톡히 하지요~ => 요고 강추ㅋㅋ


고등어는 비려서 안좋아했었는데 이 방법으로 하면 비린내 전혀 없이 맛있는 고등어 구이를 먹을 수 있어요
저희 신랑은 고등어 굽는것도 모르고 있다가 상에 올라온 고등어를 보고서야
"어? 생선 구웠어?" 그런답니다~
생선 굽는동안 냄새나 연기가 전혀 나지 않으니까 생선을 굽고 있는지도 모르더라구요



오븐이 없어 안되겠다 하시는 분들~
걱정마세요~ 후라이팬을 이용해서도 가능합니다
갈치같이 작은 조각들은 오븐보다 팬에 굽는게 더 편해요

팬에 생선과 껍질들 함께 넣고 뚜껑 덮어 구워주면 마찬가지로 아주 맛있는 생선구이가 되죠^^

이렇게 하면 맛있는 생선구이도 먹을 수 있고 버려지는 채소, 과일 껍질들도 재활용할 수 있고 일거양득!!
잔류 농약이 묻어 있을 수 있으니 깨끗이 씻어 사용하시는거 잊지 마세요~

 
반응형